취미로 게임을 만들다가 작업중인 게임을 깃에 연동하고싶어서 정보를 검색하다가 포스팅을 작성하게되었다,,
깃허브에서 Repository 는 만들었다는 가정하에 아래 블로그에서 글을 참고하였다,,
처음엔 git bash로 했는데 뭔가 자꾸 꼬여서 찾아보니 다들 깃허브데스크탑을 이용하길래 다운받아서 쉽게 커밋함;;ㅋㅋㅋ
구글링해보면 하나같이 다 깃허브데스크탑을 이용하길래 나도 구글링해서 따라해봄!
유니티와 깃허브(github) 연동하기 3
리포지토리의 변경사항 커밋하기(commit), 로컬 리포지토리를 깃허브 웹사이트(remote repository)에 업로드하기(push)
1)깃허브 데스크톱에서 리포지토리 및 유니티 프로젝트의 변경사항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2)유니티에서 project settings의 editor로 이동한다.
3)version control에서 visible meta files를 선택한다. 이 옵션은 윈도우의 프로젝트 폴더에서 에셋의 메타파일을 보기가능한 상태로 설정한다.
4)asset serialization의 mode에서 직렬화된 에셋을 저장하는데 사용할 포맷을 선택한다. 텍스트 모드인 force text를 선택한다.
5)프로젝트의 assets에 새로운 에셋을 추가한다. 예에서 새로운 재질을 생성하였다.
6)프로젝트의 에셋 폴더 디렉토리에서 해당 에셋의 메타파일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visible meta files)
7)깃허브 데스크톱에서 유니티에 추가한 에셋과 에셋의 메타파일이 변경사항으로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8).gitignore 파일을 텍스트편집기에서 열기한다.
9)유니티 프로젝트의 파일 및 폴더중 추적에서 제외할 항목들의 주석 문자(comment character)를 제거하고 저장한다(/[Ll]ibrary/를 [Ll]ibrary/로 변경)
예에서 library, temp, obj, build, builds, logs, memorycaptures를 제외하였다.
(gitignore 파일은 추적에서 제외할 파일 및 폴더를 명시한다)
10)추적에서 항목들이 제외되어 리포지토리의 변경사항(changes)의 수치가 감소한것을 확인할수있다. 또한 gitignore 파일에서 변경한 사항들을 확인할수있다.
11)변경사항을 저장하려면 하단의 summary 및 description을 입력한후 commit을 클릭한다.
12)history에서 추가된 커밋(commit)을 확인할수있다. 해당 커밋의 모든 변경사항을 확인할수있다.
13)push를 클릭한다. 푸시(push)는 로컬 리포지토리가 수정된후 커밋(commit)된 변경 사항을 깃허브의 원격 리포지토리(remote repository, GitHub.com)에 게시한다.
14)깃허브 웹사이트의 리포지토리에서 프로젝트의 변경사항이 업로드된것을 확인할수있다.
출처 :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627?category=833982